![]() |
| ▲ 충장동, 친환경 세제 EM 나눔/동구청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 동구 충장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금숙)는 지난 20일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세제(EM)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EM은 유산균, 호모 등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친환경 물질로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일상생활에서 악취제거, 세탁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동구새마을부녀회(회장 박미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친환경 세제 무료 나눔을 통해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금숙 회장은 “유엔(UN) 발표에 따르면 지구온난화로 이상기온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지구는 더 이상 살 수 없는 곳으로 향해가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장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경숙 충장동장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관심사이자 우리 인류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문제“라면서 “친환경 EM 사용이 활성화돼 주민들이 환경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동참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순천효산고 제44회 졸업식 참석
프레스뉴스 / 26.01.09

사회
강북·강남교육지원청, 2026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2026 본예산 미반영 복지·보건사업 후속 대책 마련 나...
강보선 / 26.01.09

광주/전남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 3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
강래성 / 26.01.09

경기남부
12월 4일 이후 가장 많은 눈, 경기도 9일 21시 비상1단계 대응
강보선 /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