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강성휘 전 도의원 목포시장 출마선언/강성휘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강성휘 전 도의원이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목포시장 출마를 선언한다.
강 전 도의원은 17일(목) 목포시의회 시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목포발전', '시민행복'을 목표로 목포를 대도시 못지 않은 경쟁력과 삶의 질을 갖춘 미래형 강소도시, 서울이 안 부러운 시민이 행복한 목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출마선언 제일성으로 "승진 등 인사에서 돈을 받지 않는 깨끗한 시정을 펼치겠다"며 시정혁신을 통해 1,800여 공직자가 시민을 위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공직풍토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목포의 3대 전략산업인 "조선업, 수산업, 관광업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목포를 서남권 신재생에너지산업 플랫폼으로 조성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형 강소도시 전략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 전 도의원은 깨끗한 시정, 강소도시 전략을 통해 인구감소, 산업위기, 고용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목포를 도시경쟁력지수 10대 강소도시로 끌어올리고, 시민행복지수 A등급을 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전 도의원은 “목포에 혈연, 학연, 지연이 없는 자신이 사심없이 공정하고 깨끗하게 시정을 운영할 수 있는 최고 적임자”라며, “35년 간 목포에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 능력을 모두 쏟아부어 사물인터넷, AI기술과 접목한 스마트도시를 만들겠다” “새로운 목포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목포시장 출마를 선언한 강성휘 전 도의원은 1967년 전남 영광 출생으로 영광 묘량초·중, 광주숭일고, 전남대, 목포대 대학원(행정학 박사)을 졸업했다. 학생운동과 청년운동 등 민주화운동으로 구속되기도 했었고, 목포민주청년회장을 거쳐 목포시의원 3선, 전남도의원 2선, 박지원 국회의원 비서관을 거쳐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제
갈길 먼 시리아 통합... 미국과 요르단 중재자로 나서
채정병 / 26.01.10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2026년 1월 14일자, 1월 15일자)
장현준 / 26.01.09

정치일반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프레스뉴스 / 26.01.09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나주 육용오리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프레스뉴스 /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