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프레스뉴스] 양선화 기자= 진도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열리는 5일 시장에서 ‘설 명절 전통시장 특별방역’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 |
▲ 맨 앞줄에 민방위복을 착용한 이동진군수가 선두에서 캠페인을 이끄는 모습(사진제공 = 진도군) |
지난 27일(목) 오전 6시부터 공무원과 진도읍 주민자치회원, 조금시장 상인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 홍보와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어깨띠와 피켓 등을 이용, ‘마스크 착용하고, 길거리에서 음식을 먹지 말고, 악수하지 말고’ 등을 홍보했다.
특히 설 연휴 기간 동안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잠시 멈춤 3고(GO) 실천 운동’도 실시했다.
‘3GO’는 고향 방문 자제하고, 3차 백신 접종 맞고, 아프면 진단 검사 받고 등 세 가지 키워드의 줄임말이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과 주민들에게 방역 물품을 나눠주고 연휴 기간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 |
▲ 이동진 진도군수와 군청직원들이 상인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고있다.(사진제공 = 진도군) |
최근 정부 지침에 따라 코로나 검사 및 치료 방법 변경 등 군민들의 혼선이 없도록 변화된 방역 수칙 내용 안내와 함께 자가진단키트 검사소도 함께 운영했다.
자가진단키트 검사는 기존 확진자와 역학관계가 없는 단순 진단 검사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양성 반응이 나오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는 방식이다.
군은 오는 1월 29일(토)부터 2월 2일(수)까지 설 명절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다중이용시설과 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방역 수칙 이행 실태를 수시 점검할 예정이다.
진도군 안전생활지원과 관계자는 “모두의 건강과 더 나은 일상 회복을 위해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며 “연휴 기간 동안 ▲사적 모임과 다른 지역 이동 자제 ▲마스크 착용 ▲백신 접종 ▲다중시설 거리두기 등 생활 방역에 대한 지역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설 명절 기간인 오는 1월 31일(월)에도 진도읍 5일시장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 등을 캠페인을 통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출근길 영하 14도 '강추위'...중부 곳곳 눈·비
강보선 / 26.01.12

연예
'판사 이한영' 배인혁, 파격 변신 통했다! 지성과 맞선 첫 악역 ...
프레스뉴스 / 26.01.11

사회
주낙영 경주시장 신년 인사 영상, 中 양저우 신년 행사서 상영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실리콘밸리서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서대문구 독립문영천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서 3회 연속 선정
프레스뉴스 / 26.01.11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병오년 새해 맞아 장애인복지관 방문해 현장 소통
프레스뉴스 / 2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