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향수OK카드 택시요금 결제 전면 시행 사용모습(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10월 22일부터 지역화폐인 옥천사랑상품권 ‘향수OK카드’를 옥천 관내 개인 및 법인택시 121대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도내 최초 시행이며 지역화폐의 활용도를 높이고 군민이 실생활 속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향수OK카드’를 보유한 사용자는 별도의 신청이나 등록 절차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1인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15%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한 후, 일반 가맹점 결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택시 요금을 결제하면 된다.
옥천군은 이번 택시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군민 교통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황규철 군수는 이번 택시 이용시 ‘향수OK카드’사용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군민 생활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 되도록 OK향수카드 활용 범위를 확대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순창군보건의료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채용으로 의료공백 해결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재정경제부, 일반국민들이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에 직접 투자하는 제...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대덕구, 고독사 고위험군에 설 명절 ‘따뜻한 한상’ 지원
프레스뉴스 / 26.02.12

국회
경기도의회 방성환 의원, 행복 축산 구호 아닌 전략으로... 스마트·AI 기반 축...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중구, “이웃의 골든타임 지켜주세요”...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