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천군은 28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우유배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호용한 이사장, 황규철 옥천군수)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28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우유배달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옥천읍 위기가구 30가구에 매일유업과 연계한 우유가 매일 안부와 함께 배달된다. 특히 우유배달원은 문 앞에 우유가 수거되지 않거나 기척이 없을 경우 즉시 군과 연결해 생활 속 지킴이 역할도 수행한다.
앞으로 옥천군은 대상자 발굴과 행정적 지원을, 사단법인에서는 배달을 통한 안부확인을 맡으며 함께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홀로 사는 주민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건 ‘혹시 내가 쓰러져도 아무도 몰라주지 않을까’ 하는 외로움”이라며 “이번 사업이 이웃의 안부를 살피는 따뜻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용한 이사장도 “우유가 단순한 배달품이 아니라, 생명과 마음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며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한 사람의 소중한 삶이라도 지켜내겠다”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해남군, 달보드레농원 ‘우수치유농업시설 인증농장’ 선정
강래성 / 26.02.12

사회
구례군, “따뜻하고 정겨운 설 명절 보내세요”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프레스뉴스 / 26.02.12

스포츠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 '신한은행', 2026 WBC 국가대표팀...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구리역 환승센터 현장 점검… 시민 중심 교통인프라 조성
프레스뉴스 / 26.02.12

국회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 폐회사 통해 완주·전주 행정통합 반대 입장 재확인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