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 이끌어 갈 힐링여행 가이드 배출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단양군은 힐링여행 가이드 양성을 위해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 |
▲ 딘양군청사 전경. |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대상은 단양·제천·충주·영월에 거주하는 문화 관광분야 종사자, 지역 활동가, 관련 분야 전공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 등이다. 신청은 깊은산속 옹달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9월 28일까지 2개월 과정으로, △중부내륙 힐링여행 사업의 이해 △힐링여행 상품 기획 △지역 스토리텔링 멘토링 등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과정도 지원한다. 아카데미 과정 종료 후 1개월 이상의 인턴십 과정을 연계해 힐링여행 가이드로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관광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는 충북의 대표 웰니스 전문기관인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과 협업해 운영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처 「신안우이 해상풍력발전사업」 성공적 금융주선 ...
류현주 / 26.02.12

사회
대구경북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안에 교육재정 지원 대책 명문화하고 지방교육세 보장해...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해양경찰, 설 연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안전 종합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국토교통부, '은퇴자마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