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 이끌어 갈 힐링여행 가이드 배출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단양군은 힐링여행 가이드 양성을 위해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 |
▲ 딘양군청사 전경. |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대상은 단양·제천·충주·영월에 거주하는 문화 관광분야 종사자, 지역 활동가, 관련 분야 전공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 등이다. 신청은 깊은산속 옹달샘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9월 28일까지 2개월 과정으로, △중부내륙 힐링여행 사업의 이해 △힐링여행 상품 기획 △지역 스토리텔링 멘토링 등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과정도 지원한다. 아카데미 과정 종료 후 1개월 이상의 인턴십 과정을 연계해 힐링여행 가이드로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관광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실무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중부내륙 힐링여행 가이드 아카데미’는 충북의 대표 웰니스 전문기관인 명상치유센터 깊은산속 옹달샘과 협업해 운영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서울아산청라병원과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류현주 / 25.12.29

사회
기후부 제2차관, 한파 대응 현장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12․29 여객기참사 1주기 추모식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