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민근 안산시장(왼쪽)이 지난 17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안산시·대한씨름협회 ‘안산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기간연장 협약식에서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조선시대 화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에서 오는 2024년까지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가 지속 개최될 전망이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단원 김홍도 콘텐츠를 더욱 알리기 위해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와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개최 기간 연장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시장과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2020년 7월 김홍도장사 씨름대회의 안산 개최를 위해 대한씨름협회와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10월 첫 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지난해 제2회 대회를 개최한바 있다. 2021년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최되지 않았다.
안산시와 대한씨름협회는 이번 연장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개최를 기반으로 단원 김홍도의 고장인 안산을 알리고, 침체된 민속씨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
| ▲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7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안산시·대한씨름협회 ‘안산 김홍도 장사씨름대회’ 기간연장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시는 협약에 따라 오는 2024년까지 ‘김홍도 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경 열릴 제3회 김홍도 장사씨름대회에서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김홍도 장사씨름축제는 김홍도 축제와 연계한 대회 개최로 안산을 찾는 분들에게 즐거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은 “2024년까지 단원 김홍도의 도시 안산에서 김홍도 장사 씨름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경제일반
이상일 시장 “용인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 예타 면제 등으로 빠르게 진행되지 않...
프레스뉴스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