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접수를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 열람대상은 29만 5173필지이며, 국토교통부 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특성을 비교하여 산정됐다.
개별공시지가는 시청 토지정보과,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열람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및 진주시 홈페이지(www.jinju.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열람한 사항에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시청 토지정보과,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비교표준지 선정 및 지가 산정의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고 감정평가법인 등의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되며, 각종 세금 및 부담금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기간 내 열람하고 의견이 있을 경우 반드시 의견을 제출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소식지,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스포츠
인제군-대한씨름협회-인제군체육회, ‘대한체육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업무 협약...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