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천군은 6일 군청에서 ‘2025년 사랑의열매 차량지원사업’에 선정된 관내 4개 사회복지기관에 승합차량 구매비용 총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6일 군청에서 ‘2025년 사랑의열매 차량지원사업’에 선정된 관내 4개 사회복지기관에 승합차량 구매비용 총 1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노후 차량 교체 및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대상 기관이 선정됐다.
옥천군에서는 ▲드림팩토리 ▲옥천군수어통역센터 ▲옥천시니어클럽 ▲부활원까지 총 4개 기관이 선정되어 각각 약 3천 9백만 원의 차량 구매비를 지원받는다. 이는 도내 군 단위 중 가장 많은 기관이 선정된 사례로 지난해 옥천군의 높은 모금 실적이 반영된 결과로 사려된다.
군은 이번 지원으로 각 기관은 장애인, 어르신, 취약계층 등을 위한 이동지원과 현장 복지활동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복지기관들이 꼭 필요한 차량을 마련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옥천군도 앞으로 복지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민관이 함께하는 복지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민성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현장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차량 지원이 각 기관의 복지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순창군보건의료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채용으로 의료공백 해결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재정경제부, 일반국민들이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에 직접 투자하는 제...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대덕구, 고독사 고위험군에 설 명절 ‘따뜻한 한상’ 지원
프레스뉴스 / 26.02.12

국회
경기도의회 방성환 의원, 행복 축산 구호 아닌 전략으로... 스마트·AI 기반 축...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중구, “이웃의 골든타임 지켜주세요”...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