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석사조’ 손불면, 34개 마을 순회로 주민 소통 행정 나서/함평군 제공 |
함평군 손불면은 10일 “소통행정 실현을 위해 지난달부터 진행한 경로당 순회 방문이 지난 6일 용흥경로당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손불면은 소통과 현장 중심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한 달여간 관내 34개 마을의 53개 경로당을 방문하며 경로당 시설물 점검 및 어르신 안부 확인, 불편 사항 청취 등 주민 맞춤형 행정을 실현해왔다.
특히, 손불면은 이번 순회 방문에서 『2025년도 알기 쉬운 손불 면정』 안내 책자를 배부하여 주요 군·면정 사업을 상세히 안내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공익직불금 의무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현장 교육을 병행하여 주민 편의를 도모했다.
경로당 순회 방문을 통해 접수된 주민 불편사항은 총 185건으로 그 중 142건은 즉시 조치했으며 면에서 해결이 어려운 43건은 군 관련 부서에 건의해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 중이다.
손불면 대전리의 한 주민은 “면에서 직접 현장에 나와 군‧면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면민을 위해 헌신하시고 봉사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수영 손불면장은 “이번 방문이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해결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 중심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프레스뉴스 / 25.09.10
문화
제주도, 서귀포의료원 정신과 입원병동 개설…26병상 규모 전문치료 시작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옥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학부모연합회와 소통간담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 캠페인 펼처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전주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전개 ‘생명을 이어주세요!’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