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등 품목별 수요에 의한 맞춤형 현장 애로사항 해결
| ▲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 추진(사진제공=담양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년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현장 컨설팅’을 4개 작목 중심으로 추진한다.
작목별 컨설팅은 품목별 재배기술 등 참가자가 희망한 분야의 현장 교육을 통해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및 농업인 소득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현장컨설팅을 진행하는 품목은 멜론, 토마토, 블루베리, 딸기 작목으로, 품목별로 2회 이상 작목별 신청 농업인을 대상으로 희망분야에 대한 전문컨설턴트 이론 및 현장컨설팅을 병행 추진한다.
특히, 지난달 31일 추진한 멜론 컨설팅에서는 무정면 멜론 재배농가 하우스 현장방문, 농가의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멜론 생육기별 재배 적기에 맞는 농가별 상담 및 현장의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하반기에 예정된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교육을 작목별 시기에 맞게 추진할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담양군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제종길, 플래닛03 ‘2025년 10대 인물’ 해양 부문 선정
강보선 / 26.01.05

사회
성북구, “2025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모바일 행복이음 분야 장관...
프레스뉴스 / 26.01.05

경기남부
㈜신풍산업, 안양시 지역 취약계층 위한 ‘발열조끼’ 100벌 기탁
장현준 / 26.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