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25일, 평택상공회의소에서 무료 수강 가능
![]() |
| ▲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 |
자유무역협정(FTA) 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협정 당사국에서 생산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원산지 증명이 필수다.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지역과 수출입을 거래하는 업체는 반드시 자유무역협정(FTA)에서 요구하는 여러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관세 혜택을 볼 수 있다.
평택세관, 평택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정보·인력 부족으로 원산지 증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요청이 많아 원산지 증명 등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실무와 전산시스템 실습 등을 지원하고 원산지인증수출자 취득 컨설팅을 연계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원산지 증명의 핵심인 원산지 결정 기준을 바탕으로 ▲수출 물품의 품목분류 사례와 실습 ▲원산지 결정 기준 판정 연습 ▲원산지인증수출자 신청 방법 ▲원산지 관리 및 판정 정보 전산화 ▲FTA-KOREA 활용 안내 ▲FTA-KOREA 전산시스템 실습으로 구성됐다.
경기FTA활용지원센터는 이번 교육 외에도 기업체를 방문해 원산지 판정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박근균 경기도 외교통상과장은 “많은 수출 중소기업들이 이번 교육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자유무역협정(FTA) 확산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교육과 컨설팅 사업을 추가·신설하는 등 글로벌 수출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FTA활용지원센터는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종합컨설팅, 지역 순회 실무자 교육·설명회 및 탄소국경세 교육 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FTA활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화순군의회, 아나바다 나눔장터 수익금 101만 7천 원 기탁
박정철 / 26.01.07

사회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대중교통, 도로 인프라, 주차 등 교통 전 분야 개선으로 ...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프레스뉴스 / 26.01.07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중 관계, 감정에 좌우되지 않게 상호 존중하며 관리&q...
프레스뉴스 / 26.01.07

문화
최휘영 문체부 장관, 진천 찾아 청년 창작자들과 현장 소통
프레스뉴스 / 26.01.07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 여천초 통학로 환경개선 현장점검
프레스뉴스 / 26.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