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천시청 전경 |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제천시는 실내 및 실외 정원 조성을 위한 한국형 그린 뉴딜정책 산림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시는 총 5개 사업에 45억 원(국비 50%, 도비 15%, 시비 35%)을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제3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 숲 20억원 △하소동 시민문화 타워 10억 원, △동현동 청소년수련관, 청전동 제천교육지원청, 제천 하소 배드민턴장 각각 5억 원 등이다.
특히 제3산업단지 내 미세먼지 차단 숲은 제3단지 입주여건 향상에 기여하고 중앙고속도로 차량 배기가스와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대기오염물질의 생활권 유입 차단과 저감 효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하소동 시민문화 타워 사업은 2017년 화재가 발생한 곳으로 화재 참사의 아픔을 치유하고 정서 치유를 위한 생활 속 정원 체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내년 공사를 완료하고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서울아산청라병원과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류현주 / 25.12.29

사회
기후부 제2차관, 한파 대응 현장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영주시, 가흥동 마애여래삼존상 및 여래좌상의 ‘새로운 조명’ 학술대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