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2021년 공직자윤리위 개최·신규위원 5명 위촉(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8일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2021년 안산시공직자윤리위원회’를 열고 신규 위원을 위촉했다.
안산시 공직자윤리위원회는 안산시 소속 공직자 및 공직유관단체 임원 등록재산 심사, 퇴직공직자 취업심사 등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시청에서 개최된 회의에서 윤 시장은 새롭게 위촉된 민간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예방과 함께 공직윤리 정착을 위한 역할을 당부했다.
안산시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은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해 모두 7인으로 구성되며, 그 중 민간위원 5명은 판사·검사·변호사·교육자 등 학식과 덕망이 풍부한 인사 또는 시민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를 위촉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감사 ▲회계 ▲조세 ▲건축 ▲토목 ▲환경 ▲식품위생 분야 부서에 근무하는 7급 이상 5급 이하의 공무원 및 공직유관단체 임직원 221명의 재산등록사항을 토대로 허위신고, 누락 등 성실신고 여부와 재산 증감의 적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공직윤리제도의 엄정한 운영으로 보다 청렴한 공직문화가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관세청, '관세 안심 플랜' 시행 ··· 기업 경영 위험 선제적 관...
프레스뉴스 / 26.01.12

경기북부
경기도, 서울시 시내버스 총파업 대비 ‘비상수송대책’ 마련
강보선 / 26.01.12

광주/전남
전남교육청, 안전하고 책임 있는 AI 활용 기준 만든다
강래성 / 26.01.12

사회
암 환자 짐 덜어주는 정읍시 가발 구입비 50만원→100만원 확대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