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단양군청사 전경 |
이번 ‘병원동행서비스’는 ▲만 65세 이상 단양군민 ▲사례관리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대상자 ▲노인장기요양 방문요양서비스 대상자 ▲최근 3개월 이내 퇴원환자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 주요 내용은 집에서 병원까지의 이동 지원(택시, 차량 이용, 도보 동행 등)을 비롯해 병원 접수와 대기 보조, 진료실 동행, 치료계획 안내, 수납 및 약국 이용 지원, 귀가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 동행을 포함한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와 초고령 사회 진입으로 보호자가 없거나 돌봄 여건이 부족한 어르신·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서비스 신청은 단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수행기관은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뒤 전문 병원매니저를 배치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2회 정도 이용할 수 있다.
김영길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게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권선구청 주관 ‘2026년 상반기 시의원 간담회’ 참석
프레스뉴스 / 26.01.26

금융
[포토 뉴스] KOSDAQ 1000p 돌파, 혁신성장 통해 3천스닥 시대로!
류현주 / 26.01.26

문화
고용노동부, 일하는 사람 권리 기본법·근로자 추정제도 Q&A
프레스뉴스 / 26.01.26

사회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경기남부광역철도 등 5차 국가철도...
프레스뉴스 / 26.01.26

문화
‘감귤밭 에너지 혁신’ 전국 최초 RE100 제주감귤 출시
프레스뉴스 / 26.0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