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천군청 전경(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이 오는 9월 27일, 옥천생활체육관에서 ‘2025 옥천군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배워쑈!, 배우GO, 즐기GO, 평생학습SHOW!”를 주제로 군민 누구나 배우고 즐기며 평생학습의 가치를 체험하는 열린 배움의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 개막식이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이 포함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후 무대에는 평생학습동아리 12팀이 차례로 올라 합창, 댄스, 난타,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현장 곳곳에는 체험부스와 전시부스를 운영해 공예, 바리스타, 미술 등 직접 배우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성인문해학습자의 학습 성과와 작품 전시, 3D펜 체험, 전통병과만들기, 인형뽑기 등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옥천군은 지난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군민이 일상 속에서 지속적으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해 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배움은 특정 세대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군민의 권리”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군민이 배우고 성장하며 평생학습 문화가 일상에 뿌리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순창군보건의료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채용으로 의료공백 해결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대덕구, 고독사 고위험군에 설 명절 ‘따뜻한 한상’ 지원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재정경제부, 일반국민들이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개인투자용 국채에 직접 투자하는 제...
프레스뉴스 / 26.02.12

국회
경기도의회 방성환 의원, 행복 축산 구호 아닌 전략으로... 스마트·AI 기반 축...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대전 중구, “이웃의 골든타임 지켜주세요”... 위기가구 발굴 포상금 지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