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년 읍면동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행사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사진=진주시) |
이날 진주시 차석호 부시장 주재로 전 읍면동장, 유관기관 및 행사 관련 주요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주요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했다.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행사는 주민들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 수십 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
읍면동에서는 가장 큰 행사로 다양한 문화, 체험 내용으로 풍물단 공연, 노래자랑, 체육행사 등을 한다.
시는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자칫 발생할지도 모르는 안전사고 발생에 대해 미리 점검하고, 안전사고 발생 사례를 통해 행사장 준비 및 안전관리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응급의료소 설치, 구급차 대기 등 행사 참여자의 고령화에 따른 참여자의 안전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으며 행사주최자 보험가입, 행사장에 설치되는 천막 등 시설물에 대한 안전 확보와 음식조리부스 설치 시 사용되는 LPG가스 안전관리 사항 등 주요 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었다.
차석호 부시장은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읍면동 체육대회 행사가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다시 한번 행사 주최·주관단체와 안전관리계획을 점검하고 읍면동에서는 선제적 안전관리와 신속한 대응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산시, 경제사절단 꾸려 로봇산업 국제교류·투자유치 나서
장현준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