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족자원 증식과 어업인 소득증대에 노력"
![]() |
| ▲ 제천시가 청풍호에 동자개 치어방류 행사를 가졌다.사진=제천시 |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제천시는 자율관리어업공동체연합회(대표 김재호)와 공동으로 금성면 성내리 선착장 일원에서 동자개 치어방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청풍호의 다양한 어족자원 증식을 위해 사업비 2천만 원을 투입해 동자개 9만여 마리를 방류했다.
동자개는 일명 ‘빠가사리’로 불리는 메기목의 민물고기이며 호수의 모래, 진흙 바닥에서 사는 야행성 어류로, 식용으로도 인기가 높아 경제성이 확보된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방류된 동자개는 국립수산과학원으로부터 질병검사를 받은 건강한 종묘로, 내수면 어족자원 확충과 생태계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시에서는 총 1억 8천만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금일 동자개를 비롯해 쏘가리, 뱀장어, 빙어 등 총 4차례에 걸쳐 약 84만미의 어린 물고기를 청풍호에 방류해 왔다”며“어업인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어족자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서울아산청라병원과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류현주 / 25.12.29

사회
기후부 제2차관, 한파 대응 현장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영주시, 가흥동 마애여래삼존상 및 여래좌상의 ‘새로운 조명’ 학술대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