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vr.ar스마트상점 실증사업 포스터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는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 참여 상권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은 지역 상권·점포에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서비스·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면, 가구점에선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구를 집안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미용실과 옷가게에선 스마트 미러를 도입해 가상 스타일링 및 착용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시장을 방문한 고객은 모바일로 곳곳에 배치된 증강현실 퀴즈를 풀어 시장 점포의 할인쿠폰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내 상권을 대상으로 하며 ▲상인회·번영회 등 상인조직 ▲동일 상권내 3명 이상의 점주로 구성된 소모임 ▲지역단위 상가·상권을 통합관리하는 협의체·기관·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최종 2개 상권을 선정해 각각 2,500만 원 상당의 가상/증강현실 기술·서비스를 3개월간 도입 지원한다. 또한 기술이 도입된 후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VR/AR 스마트상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쇼케이스를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상권모집에 참여하려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에 첨부된 관련 서류를 24일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VR/AR을 적용해 상권 맞춤형 기술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내 상권에 활기를 띄우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미래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주시, 민선 8기 소통 행정 이어간다… 주민과의 대화 추진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성평등가족부-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현안 대응 위해 손 맞잡는다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동대문구, 13일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수송 가동…지하철 연계 무료셔틀 40대 ...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농식품부, 물가책임관 주재로 매월 중점품목을 선정하여 매주 수급상황 점검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보건복지부,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기관 업무보고...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경산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중학교 입학 본배정 추첨 배정 결과 발표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