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천시가 23일 야생멧돼지 폐사체 발견 인근 지역에서 ASF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천시 |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제천시가 송학면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양성반응으로 나타남에 따라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방역에 나섰다.
23일 시에 따르면 야생멧돼지 폐사체 발견 지역 인근에 800m의 그물망과 경광등, 기피제 등을 설치해 멧돼지 등 야생동물의 접근을 봉쇄했다.
또 추가 감염원 차단을 위해 환경부, 충북도, 군부대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수색팀을 구성해 발생지역 반경 10㎞내의 폐사체를 집중 수색하고 야생멧돼지 포획활동도 잠정 중단한다.
양돈농가에 대한 방역도 강화된다. 반경 10㎞내 양돈농가에는 농가별 통제초소를 설치해 개별 방역이 이뤄진다. 또 제천시 내 타 양돈농가 역시 ASF 8대 방역시설을 완비하고 소독제 및 기피제 살포 등의 방역 조치로 농가 내 전파를 원천 봉쇄한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 내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위중한 시기로 추가 감염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제천시는 내년 3월까지 ASF 확산방지를 위한 야생멧돼지 특별관리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폐사체 특별수색과 열화상카메라 대여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ASF 예방을 위해 멧돼지 849마리를 포획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처 「신안우이 해상풍력발전사업」 성공적 금융주선 ...
류현주 / 26.02.12

사회
대구경북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안에 교육재정 지원 대책 명문화하고 지방교육세 보장해...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해양경찰, 설 연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안전 종합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국토교통부, '은퇴자마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업무도 결재도 현장에서…중구, 설 앞두고 ‘찾아가는 현장 결재’ 진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