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역(동굴 및 지질) 활동가 양성교육 포스터 |
[프레스뉴스] 양승태 기자=충북 단양군이 지역 주민과 지질공원 해설사를 대상으로 ‘지역(동굴 및 지질) 활동가 양성 교육’을 이번달 5일 단양군여성발전센터와 고수동굴에서 개최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단양여성취업지원센터와 고수동굴, 단양군이 주최·후원하며, 지역 주민과 지질공원 해설사 등 30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단양과 지질’, ‘단양과 동굴 이야기’, ‘고수동굴 현지 답사’ 순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군 환경과가 맡아 전문성을 더했으며, 고수동굴 현지 답사를 통해 교육 참가자들이 생생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육 참가자에게는 향후 지질공원 해설사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돼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군은 현장 교육을 통해 해설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단양 지질공원의 전문성과 매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지역 주민들의 지질공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지질공원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처 「신안우이 해상풍력발전사업」 성공적 금융주선 ...
류현주 / 26.02.12

사회
대구경북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안에 교육재정 지원 대책 명문화하고 지방교육세 보장해...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해양경찰, 설 연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안전 종합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국토교통부, '은퇴자마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업무도 결재도 현장에서…중구, 설 앞두고 ‘찾아가는 현장 결재’ 진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