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청 전경(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설물 무료 안전점검을 신청할 수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점검대상 주민신청제’를 이달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제도는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설에 대해 사전신청을 받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결과 공유 등을 통해 위험요인을 미리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신청대상은 ▲마을회관 ▲경로당 ▲복지회관 ▲노후건축물 등 공공ㆍ민간분야 소규모 생활밀접시설이며, ▲관리자(관리주체)가 있는 시설 ▲공사 중인 시설 ▲소송(분쟁) 중인 시설 ▲개별법 점검대상 시설 등은 제외된다. 아울러 주민신청제 점검시설은 국가안전정보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점검결과가 공개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안산시청 누리집에 공지한 서류를 이달 말까지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위험성 등을 고려해 점검대상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신청자에게 개별 통보하며,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인 8월 17일부터 10월 14일 사이에 안전점검을 통해 보수보강 조치방안 의견 등을 포함한 안전점검 결과를 관리주체에게 통보한다. 다만, 지적사항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지원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 안전점검 청구제를 통해 주변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는 등 시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도시 안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프레스뉴스 / 26.01.09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나주 육용오리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
프레스뉴스 / 26.01.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올해 모든 분야서 성장…대한민국 대도약 원년 돼야&quo...
프레스뉴스 / 26.01.09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박구환 작가 특별 초대전 열어
박정철 / 26.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