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2년 제1회 안산시 환경교육위원회(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안산시청에서 ‘2022년 제1회 안산시 환경교육위원회를 개최하고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안산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환경교육위원회는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사회환경교육 뿐 아니라 학교환경교육, 산업환경교육 등 다양한 방면의 환경계획을 심의하고 의견을 제시해 왔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안산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 ▲환경교육도시 지정 신청 ▲2022년 안산시 환경교육 추진 등 3건의 안건에 대해 자문하고, ▲연령대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발굴 ▲지역특화 환경교육으로 숲, 시화호, 수소시범도시 제시 등을 통해 환경교육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기로 뜻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환경교육도시는 안산의 이미지를 크게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도 높일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 중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환경교육도시’ 지정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제
"요르단은 중동에서 유럽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채정병 / 26.01.09

사회
지식재산처, 국민 '모두의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진짜 성장...
프레스뉴스 / 26.01.08

사회
보건복지부, 통합돌봄 본사업 앞두고 지자체 준비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08

사회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당선작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08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을 넘어 글로컬(Global+Local)로' ...
프레스뉴스 / 26.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