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 워크숍(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역특성에 맞는 사회보장정책 수립을 위해 출범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추진단’의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워크숍은 공공과 민간 전문가 95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박정민 서울대 교수의 ‘제4기 계획에 대한 평가 및 제5기 계획 수립 방향’에 대한 강의에 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 내 복지욕구 및 자원을 면밀히 조사·분석해 지역특성에 맞게 수립하는 4년 단위(2023~2026년)의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민·관이 적극 협력해 기존 복지·보건 중심의 계획에서 벗어나, 고용·교육·주거·문화·환경 등 주민의 삶과 밀접한 부분까지 포함해 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공고 및 공청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올 9월 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최종 수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주교통공사, 호우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6.01.11

연예
'판사 이한영' 배인혁, 파격 변신 통했다! 지성과 맞선 첫 악역 ...
프레스뉴스 / 26.01.11

사회
주낙영 경주시장 신년 인사 영상, 中 양저우 신년 행사서 상영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서대문구 독립문영천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서 3회 연속 선정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실리콘밸리서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
프레스뉴스 / 26.01.11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병오년 새해 맞아 장애인복지관 방문해 현장 소통
프레스뉴스 / 2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