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인천시가 인천의 매력이 듬뿍 담긴 관광기념품을 공모한다.
| ▲인천관광기념품 공모전 포스터 (사진=인천시) |
시는 인천 고유의 색깔이 담긴 독자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발굴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22 인천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특산품, 하이브리드 상품으로 판매가 가능한 기념품이다. 단 이미 상품화 됐거나 다른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제한된다.
접수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인천시 관광협회(중구 연안부두로 53번길 4, 해강빌딩 202호)에서 진행된다. 개인 또는 사업체 관계자가 방문, 신청서와 완제품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 중 상징성(인천 특성, 스토리텔링 등), 디자인(독창성, 실용성, 심미성), 상품성(가격 적정성, 운반·보관 용이성, 품질수준)을 기준으로 평가를 통해 7점을 선정한다.
상금은 1천200만 원으로 대상(1) 500만 원, 최우수상(1) 300만 원, 우수상(1) 200만 원, 장려상(4)은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상위 3개 출품자에게는 상품개선을 위한 컨설팅이 제공된다.
입상작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가 마케팅을 지원하고 인천관광안내소 등에 전시와 판매도 할 계획이다. 신청서 양식은 인천시와 인천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
이와 관련 홍준호 문화관광국장은 “인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인천의 추억을 되새기고 꼭 구매하고 싶은 매력적인 기념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라면서 홍 국장은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인천의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김진태 강원도지사, 히로시마 청소년문화센터 방문…민간 교류로 시작된 50년 우정 ...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