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인천지역 학교 통학 길에 금연거리가 확대, 운영된다.
| ▲인천시 중구 광성고등학교 우측 통학 길에 설치된 금연표지판 (사진=인천시) |
정형섭 인천시 건강체육국장은 유·청소년의 간접흡연 노출 예방과 흡연 욕구 차단을 위해 30개 학교에 통학 길 금연거리 사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통학 길 금연거리 조성은 학교 교문 50m 이내인 절대정화구역을 중심으로 바닥, 벽, 전신주(가로등)에 금연 표지판을 제작·설치해 금연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9년부터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34개 학교에 금연거리를 조성했다. 올해는 초·중등학교까지 사업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초·중·고등학교 30개교 통학 길에 금연거리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시는 교육청 및 군·구 보건소와 협력, 대상학교 30개교를 선정했고 8월 중 금연표지판 설치를 완료한다.
정형섭 건강체육국장은 “시민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장기 유·청소년을 보호하는 일은 중요한 과제”라며 “흡연 폐해 방지를 위해 금연 환경 조성 및 인식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포근한 가을 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
강보선 / 25.11.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