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 전경/광주광역시 선관위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광주시선관위)는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 중증장애인, 교통불편 지역 거주 선거인 등 투표참여 불편 선거인을 위해 차량 지원 등 교통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중증장애인, 어르신 등 거동불편 선거인을 대상으로 휠체어를 탑재할 수 있는 이동편의차량 50대를 사전투표일(3. 4. ~ 3. 5.)과 선거일(3. 9.)에 운영한다. 이동편의차량은 사전투표기간에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투표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고 수어통역 가능 사무원 등 장애인 응대 전문 인력이 추가 배치된 거점 사전투표소 위주로 왕복 교통편의를 제공한다.
이동편의차량을 이용하려면 3월 2일부터 3월 9일 17시까지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교통불편지역에 거주하는 선거인을 위해서는 교통편의 지원차량을 선거일(3. 9.)에 운행한다. 교통불편지역은 1일 대중교통 운행횟수가 6회 이내인 곳으로 이번 선거에서는 광주 관내 22개 투표구, 총 35개 노선을 운행한다.
이와 함께 이동편의차량에는 ‘활동보조인’을 배치해 장애인 등의 투표소 이동과 투표권 행사를 보조하며, 교통불편지역 지원차량에는 ‘공정선거지원단’ 등이 탑승해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주교통공사, 호우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6.01.11

연예
'판사 이한영' 배인혁, 파격 변신 통했다! 지성과 맞선 첫 악역 ...
프레스뉴스 / 26.01.11

사회
주낙영 경주시장 신년 인사 영상, 中 양저우 신년 행사서 상영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서대문구 독립문영천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서 3회 연속 선정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실리콘밸리서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
프레스뉴스 / 26.01.11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병오년 새해 맞아 장애인복지관 방문해 현장 소통
프레스뉴스 / 2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