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2 교원 마음 회복 프로그램’ 운영/광주시교육청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16~17일 학교시설지원단 힐링마루에서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22 마음 회복 탄력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6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학습, 심리정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현장 교원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일상생활 중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제작하기 어려운 푸드테라피와 라탄 공예를 활용한다. 교원들은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체험활동 시간과 더불어 신체 이완 및 조절의 경험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원은 “학기 초부터 학생의 안전과 교육결손 해소를 위해 학교 모든 구성원이 쉼 없이 달려왔다”며 “이번 체험활동을 하며 동료 교원과 함께 웃고 소통하는 과정 자체가 나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교육회복을 위해 헌신한 우리 선생님들과 함께한다는 작은 응원의 마음을 담았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확대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의 교육 회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제종길, 플래닛03 ‘2025년 10대 인물’ 해양 부문 선정
강보선 / 26.01.05

사회
성북구, “2025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모바일 행복이음 분야 장관...
프레스뉴스 / 26.01.05

경기남부
㈜신풍산업, 안양시 지역 취약계층 위한 ‘발열조끼’ 100벌 기탁
장현준 / 26.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