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선정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충북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공모사업(청년특화분야)에 선정돼 국비 1억 4000만원을 확보했다.
충북도는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고졸 청년여성 70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직업 훈련과 취·창업 고용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전문인력 양성 교육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둔 39세 이하 미취업 고졸 청년 여성 20명이며, 영상촬영,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교육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다음 달 11일까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청춘잡담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출석률 80% 이상이면 교통비도 지급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의 청춘잡담으로 문의하거나 충청북도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 청춘잡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잡(JOB)카페, 취·창업 멘토링, 직무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39세 이하 미취업 고졸 청년 50명을 연계할 계획이며, 취·창업 연계와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의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및 취업장려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서울아산청라병원과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류현주 / 25.12.29

사회
기후부 제2차관, 한파 대응 현장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영주시, 가흥동 마애여래삼존상 및 여래좌상의 ‘새로운 조명’ 학술대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재난대비 철저...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