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공약 마련 포부 밝혀
![]() |
|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 예비후보/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 예비후보측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북구3)가 본격적인 공약 발굴 행보에 나섰다.
신수정 예비후보는 11일 오후 2시 무등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광주북구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정책 간담회를 갖고, 광주 복지정책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북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복지, 노인복지, 정신건강복지, 아동복지, 장애인복지, 청소년복지, 환경복지, 범사회복지 분야 별 18개 정책과제를 제시하며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요구되는 복지정책의 방향을 제안했다.
주요 복지정책으로는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 저소득층 청년 대상 경제적 자립 지원 서비스, 시장형 노인일자리 확대 지원, 청소년증 이용 확대, 미세먼지신호등 설치 증가,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등이 제안되었다.
신 예비후보는 “품격 있는 생활을 높이는 복지가 이 시대에 요구되는 사안인 만큼 제안하신 좋은 의제들을 정책에 반영하여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다양하게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공감되는 공약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현 광주광역시의원 유일하게 공약이행분야로 ‘메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고려대 크림슨 봉사단과 함께하는 ‘2026년 제1차 진로진학캠프’개최
프레스뉴스 / 26.01.08

스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버스터 포지 사장, 잭 미나시안 단장 KBO 예방
프레스뉴스 / 26.01.08

문화
속초시, 일본 아오모리대학과 관광정책 간담회…교류 협력 논의
프레스뉴스 / 26.01.08

국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지역사회 계속거주(AIP)’ 실현 위한 도시공간 조성...
프레스뉴스 / 26.01.0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중 벤처스타트업 서밋 참석…창업생태계 협력 논의
프레스뉴스 / 26.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