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평화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에 참여/광주시교육청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이 공연은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과목 융합수업과 동아리를 통해 ‘평화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의 정서 순화와 행복한 학교 문화조성을 위해 학생들이 학교 교육 과정에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 이날 프로뮤지션 최성식(프롤로그)씨가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과 함께 종전과 치유를 기원한 마음을 아낌없이 보태 의미가 더 크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이계양 교장은 “한국전쟁 72주년을 맞이해 두 번째 ‘평화’라는 주제로 공연에 참여한 전교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이날의 역사를 기억하고 프로 뮤지션과 함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자긍심과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감과 배려, 소통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열린 ‘제2회 평화버스킹’은 더불어사는공동체, 푸른공동체, 생명평화공동체 이야기로 전개되어야 함을 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한편 광주푸른꿈창작학교는 직업형 위탁교육기관으로 운영되다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대안교육 중심 위탁기관으로 전환했다. 크리에이티브, 명상, 자전거, 생명평화, NGO와 사회참여, 이동학습 등 다양한 대안교육 교과목을 신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제종길, 플래닛03 ‘2025년 10대 인물’ 해양 부문 선정
강보선 / 26.01.05

사회
성북구, “2025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모바일 행복이음 분야 장관...
프레스뉴스 / 26.01.05

경기남부
㈜신풍산업, 안양시 지역 취약계층 위한 ‘발열조끼’ 100벌 기탁
장현준 / 26.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