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민간지원관 운영
인천 서구에서 주민의 자치역량 성장을 힘껏 지원할 민간지원관이 위촉돼 활동을 시작했다.
서구는 지난 18일 서구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민간지원관 위촉식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서구 위탁기관인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을 위한 민간지원관 양성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교육을 통해 양성된 민간지원관이 서구 4개 시범동에서 올해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민간지원관은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에 소속된 민간 전문가로서 주민자치회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주민자치회 위원이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많은 주민이 주민자치회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이나 찾아가는 소규모 교육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주민자치회 사업은 주민의 자치역량 성장을 중요한 목표로 한다”며 “주민의 활동 역량 성장을 위해 적절한 지원이 필요하며 민간지원관이 이러한 지원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김진태 강원도지사, 히로시마 청소년문화센터 방문…민간 교류로 시작된 50년 우정 ...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