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는 횟집 및 육회전문점 등 음식점, 집단급식소에 대해 식중독 발생 위해요인 제거와 영업장 환경개선을 위해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에 참여할 업소 15개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은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은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식품위생공무원으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단이 영업장을 방문해 오염요인을 진단하고 식중독 예방요령 및 준수사항을 안내하는 식중독 예방사업이다.
참여대상업소는 동해시에 영업신고를 한 영업소로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이며 시는 노후설비 등 위생 취약업소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6월 8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동해시청 체육위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최종 선정된 영업소는 컨설팅을 비롯해 시에서 지원하는 각종 위생용품 등을 지원받게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지난해 동해시 관내 음식점들의 식중독 발생 사실이 없고 올해에도 지속적인 위생점검과 예방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며 “현장의 경험을 살린 실질적인 컨설팅인 만큼, 많은 업소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프레스뉴스 / 25.11.0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
프레스뉴스 / 25.11.04

경제일반
농촌진흥청, "자율주행 트랙터도 자유자재로" 농업기계 신기술 교...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전북을 세계에 알린다"…아프리카 스포츠 관료, 전북 글로벌 홍...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김진태 강원도지사, 히로시마 청소년문화센터 방문…민간 교류로 시작된 50년 우정 ...
프레스뉴스 / 25.11.04

국회
‘민생’ 최우선으로 두고 예산안 ‘송곳 심의’하겠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