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
김제시가 모악산관리사무소 옆 유휴부지에 생태주차공간과 다목적구장을 조성한다.
모악산은 등산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을 위한 방문객들이 즐겨 찾는 도내 명산으로 최근 시에서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와 금평곁길 조성을 완료함에 따라 캠핑객들과 금평저수지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모악산관리사무소 옆 임시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유휴부지 일부에 생태주차공간과 다목적구장을 조성해 방문객의 편의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며 총 사업비는 3억 5천만원으로 오는 8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생태주차공간에는 모악산의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에 맞춰 잔디블럭포장과 경관수목을 식재하며 다목적구장은 한 구역 내에서 농구, 족구 등 다양한 운동이 가능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이번 공사를 통해 모악산 내 공원 인프라를 확충하고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 및 주변 상권 등과 연계되어 도립공원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는 사용료 결정을 위한 도립공원 조례를 개정 중인 상태로 현재 김제 시민에 한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최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휴장 중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끝난 후 운영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모악산의 활성화를 위해 본 공사가 추진되는 만큼 공사 기간동안 방문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모악산 방문객 및 인근 주민들에게도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기획 보도]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사업 목적 부합, 실질 효과 높이도록 ...
류현주 / 25.12.05

사회
전남교육청, ‘2025 고향사랑 기부의 달’ 행사 참여
프레스뉴스 / 25.12.05

연예
'아이돌아이' 최수영, “입체적인 병균 캐릭터 덕분에 극에 리얼한 ...
프레스뉴스 / 25.12.05

국회
경기도의회 박명숙 의원, ‘달달버스’와 함께 양근대교·양동 일반산업단지 현장 점검...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우범기 전주시장, '화재로 인한 주민불편 마음 무겁다, 최대한 지원방안 찾...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