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이승휴 정부표준 영정 제작사업」전문가 포럼 개최
삼척시는 ‘이승휴 정부표준 영정사업’추진하기 위해 다음달 5일 오전 10시 한국학중앙연구원 강당에서 ‘선현 이승휴의 영정 구현 방안’을 주제로 ‘제1차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제왕운기’탄생지인 삼척시가 주최하고 강원도민일보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이승휴 인물상 구현 방안에 대한 전문가 포럼을 통해 정부 표준영정 규정에 합치하는 선현으로서의 이론적 토대를 정립해 문화체육관광부 영정 · 동상 심의위원회 사전심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발제자 정구복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의‘이승휴의 성취와 역사적 의의’차장섭 강원대학교 교수의‘이승휴의 가계’최정 원광대학교 교수의‘이승휴 복식 고증과 재현 방안’에 대한 발표 후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된다.
한편‘이승휴 정부표준 영정제작 사업’은 2021년 12월까지 추진되는 연차사업으로 삼척시는 대한민국 정신문화의 상징인 제왕운기 역사사업의 하나로써 민족역사와 혼을 일깨워준 이승휴 선생의 ‘정부표준영정’을 조성한다.
앞으로 삼척시는 1차 전문가 포럼 개최 이후로 이승휴 연구자 및 후손을 초청해 정부표준 영정제작 방향과 영정 제작 이후의 활용방안, 콘텐츠 전략 도출을 위해 2차·3차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이승휴 표준영정 제작을 위해 얼굴 등 용모 특징을 쉽게 추출할 수 있도록 후손‘가리이씨’를 찾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