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청
옥천군은 ‘사회적 거리두기’수준이 다소 완화됨에 따라 27일부터 일부 실외 체육시설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옥천군은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이후 철저한 방역과 선제적 대응으로 청정지역을 유지했다.
이에 23일 김재종 군수는 방역수칙을 마련해 야외 체육시설 운영 재재를 결정했다.
개방 대상시설은 공설정구장, 옥천읍사무소테니스장, 사회인야구장, 상계체육시설, 국궁장, 옥천풋살장, 서정리 족구장 및 씨름장, 가화쌈지숲 다목적구장, 안남다목적구장, 그라운드골프장, 야외게이트볼장 총 24개소이다.
미개방 시설은 실내체육시설로 옥천 체육센터, 국민체육센터, 생활체육관, 중앙공원테니스장, 전천후게이트볼장 등 밀집 가능성 있는 시설이 해당된다.
전체 공공시설의 재운영이 아닌 일부시설로 국한한 이유는 코로나19가 확산될 가능성이 열려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군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절 방안에 따라 시설유형별로 위험도를 고려해 단계별로 적용해 점진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단, 개방 공공체육시설 이용 시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 착용, 명단작성, 손소독제 비치, 집단 취식 금지 등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개방시간 및 준수사항 위반 시 해당 체육시설은 즉시 폐쇄 된다.
군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의 개방은 사회적 거리두기 추이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 될 예정이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됐으나 일상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만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