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케어팜‘사랑이 꽃피는 농장’조성 일손돕기 나서
진천군 공직자들이 생거진천형 통합돌봄 모델중 하나인 ‘사랑이 꽃피는 농장’의 원활한 조성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정경화 진천부군수를 비롯한 주민복지과 직원 40여명은 휴일도 반납한 체 25일 문백면 문덕리에 위치한 케어팜 조성 현장을 찾아 일손을 보탰다.
‘사랑이 꽃피는 농장’은 사회적 농업과 돌봄 서비스를 융합해 치매 어르신들이 직접 꽃과 작물을 재배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는 사회적 돌봄 모델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인 충청사회복지협동조합 등 5개 기관과 컨소시엄을 맺어 경증치매 어르신들의 치유적 농업활동, 농산물 생산과정, 대상자 돌봄에 적합한 노인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정 부군수와 주민복지과 직원들은 현장에서 해바라기 꽃밭 조성 및 꽃 잔디 식재 작업을 도왔으며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를 이용 중인 경증치매 어르신들도 꽃씨 뿌리기 작업에 함께 참여해 첫 발을 내딛는 케어팜 사업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정 부군수는 “케어팜 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신체활동으로 인한 물리적 치료 외에 생명을 돌보는 주체가 된다는 정서적 힐링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가치와 경제적 효율성을 같이 지닌 새로운 사회적 돌봄 서비스를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