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의 러브바이러스로 코로나바이러스 극복하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모두가족봉사단 27가정 92명은 코로나블루 극복 나눔활동 재택봉사를 진행해 러브바이러스를 전파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외출자제 및 사회 활동 위축 장기화로 고립감, 우울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마음의 치유를 위해 모두가족봉사단에서 마스크, 손소독제, 치유화분, 응원엽서를 만들어 가족사례관리 취약가족 24가정에게 전달했다.
재택봉사에 참여한 봉사단 어머니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으니 지루한 일상이 연속이였는데, 마스크 만들기활동을 통해 가족과 역할을 분담해 가면서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할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지금 이 순간 어려움 속에도 늘 가족이 함께 하고 있구나를 느낌으로써 감사한 시간이였다’라고 했으며 8살 아이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의사, 간호사만 싸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도 함께 싸울 수 있어서 좋았다’ 라며 보람됨을 나타냈다.
러브바이러스 전파를 받은 가정 아버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이 위로가 되는 것 같다 이 시기가 지나면 더 좋은 일이 많이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한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조혜정 센터장님은 ‘모두가족봉사단의 작은 정성과 응원의 메시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이 사랑의 온기가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두가족봉사단은 2인이상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활동하고 있으며 코로나 19가 끝날 때까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했다으로써 지역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서울시, 관광 경쟁력 위해 정부에 6가지 관광분야 규제 개선 건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고양시, 간부회의서 2025년 하반기 공약 추진 실적 점검
프레스뉴스 / 25.12.10

정치일반
김동연, “기울어진 기회의 시대, 해답은 사람 중심 대전환” ‘경기국제포럼’ 10...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율현초등학교 일일 교장이 돼 주세요!”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만남 약속 지켰다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대전 대덕구지역자활센터, 2025년 성과 보고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