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도로명주소 기반 우편함 배부
장수군이 도로명 주소 활성화를 위해 주민과 귀농인, 신축 건축주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우편함을 오는 27일부터 배부한다.
22일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에 배부되는 우편함은 장수군의 농특산물인 사과, 한우, 오미자, 토마토 등의 레드푸드를 상징하는 붉은색에 둥근 과일을 상징하는 둥근 지붕, 그리고 앞면에는 장수군의 로고를 새겨 장수군만의 우편함으로 디자인됐다.
우편함 앞면 하얀색 창에는 도로명주소와 사는 사람의 이름을 표기해 누구든지 그 지점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우편물의 배달과 수령에 불편함이 없도록 비가림창 및 반송함을 제작했으며 도장처리로 변색이나 훼손을 방지했다.
우편함의 배부수량은 총 200개이고 우편함 배부를 원하는 군민 등은 전입신고자의 경우 해당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축 건축주의 경우 군청 민원과 부동산 팀에서 건물번호 부여신청 이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기존에 우편함을 수령하였을 경우, 배부가 제한될 수 있다.
김진기 과장은 “도로명주소가 표기된 우편함의 설치로 도로명주소 제도가 생활화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최첨단 VR시험장·주행코스 등 갖춘 ‘AI센터’ 구축 광주운전면허시험장서 자율주행...
강래성 / 25.12.10

경제일반
보은군, '민생안정지원금' 1인당 60만 원 지급...188억 규모...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부천시, 시민 응대력 향상 위한 사회복무요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해양수산부, 연안정비사업 규모 363개소로 확대 연안재해 대응 역량 키운다
프레스뉴스 / 25.12.10

문화
양평군, 2025 구석구석 문화공감 '프로젝트 락' 공연 성료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