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아름마을단지 5월 분양 개시
부여군은 규암면 오수리에 위치한 부여 아름마을단지가 5월부터 분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부여 아름마을단지 조성은 2007년 고령친화 모델지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완공까지 13여년의 긴 시간을 거쳐 준공 승인됐으며 군은 주택용지와 상가 시설용지를 우선 분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은 분양 대상 용지가 분양문의 등 관심도가 높은 만큼 무난히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분양제한을 두지 않고 누구나 분양 가능할 수 있도록 해 외부 인구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투기를 목적으로 분양받는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매 제한 등 세부조건들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분양 대상 이외의 부지 일부는 노인종합복지관, 가족행복센터, 노인회관 등으로 활용되며 유보지 등은 부지 확보와 기반조성 완료 등 장점들을 부각해 부여군 미래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민간투자·공공기관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민선 4기에 시작한 사업이 민선 7기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례 사업변경과 예산확보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무리 된 만큼 군민들이 기대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최첨단 VR시험장·주행코스 등 갖춘 ‘AI센터’ 구축 광주운전면허시험장서 자율주행...
강래성 / 25.12.10

경제일반
보은군, '민생안정지원금' 1인당 60만 원 지급...188억 규모...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부천시, 시민 응대력 향상 위한 사회복무요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해양수산부, 연안정비사업 규모 363개소로 확대 연안재해 대응 역량 키운다
프레스뉴스 / 25.12.10

문화
양평군, 2025 구석구석 문화공감 '프로젝트 락' 공연 성료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