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체계 강화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은 지난 20일부터 11월까지 7회기 과정으로 매월 1회 읍·면 및 민·관 수행기관에서 직접 사례관리를 수행하는 15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정부역점사업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 확대를 위해 통합사례관리 전문성 향상 및 사례관리 역량강화를 위한 심화 학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통합사례관리 및 동료·협업기관과의 소통에 관한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사회복지사사무소 구슬 김세진 소장으로 담당자들의 요구에 맞춰 심도있는 사례관리 글쓰기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김용옥 복지정책과장은 “읍·면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해 통합사례관리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양평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민관기관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전문성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회기 교육 과정이 끝나면 양평군 만의 사례관리 실천 이야기를 책자로 발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통합사례관리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해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고 문제해결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해당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진도삼락 진짜배기 페스티벌’ 12월 12일 개최
신상균 / 25.12.10

사회
서울시, 관광 경쟁력 위해 정부에 6가지 관광분야 규제 개선 건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고양시, 간부회의서 2025년 하반기 공약 추진 실적 점검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상표띠 없는 먹는샘물이 표준된다… 연간 플라스틱 2,270톤 감...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율현초등학교 일일 교장이 돼 주세요!”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만남 약속 지켰다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