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개최
청양군이 지난 21일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위원회를 열고 H2O 아카데미 운영 등 기본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신활력 플러스사업 기본계획서에 대한 용역기관의 설명에 이어 추진위원들의 질의와 토론을 통해 성공적 추진의 가능성을 높였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선정된 군은 오는 2022년까지 총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해 지역개발사업, 농촌융복합산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산업 고도화를 도모하고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군은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기본계획 승인을 받았으며 추진위원들의 의견을 검토·보완한 뒤 오는 29일까지 완성된 기본계획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본계획 고시 후에는 H2O 아카데미 운영, 청양 청년 스타트업 양성, 액션그룹 성장학교 등을 열면서 숨은 인재를 발굴 육성하게 된다.
김기준 부군수는 “신활력플러스는 지역의 자립적 발전역량 강화와 사회적 경제 기반을 조성해 농업인 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기회를 만드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사명감을 갖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진도삼락 진짜배기 페스티벌’ 12월 12일 개최
신상균 / 25.12.10

사회
서울시, 관광 경쟁력 위해 정부에 6가지 관광분야 규제 개선 건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고양시, 간부회의서 2025년 하반기 공약 추진 실적 점검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상표띠 없는 먹는샘물이 표준된다… 연간 플라스틱 2,270톤 감...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율현초등학교 일일 교장이 돼 주세요!”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만남 약속 지켰다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