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강원도는 코로나 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건설산업에 대한 시책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이를 위한 건설단체연합회의 의견을 수렴한다.
지난 6일 발표한 코로나 조기극복을 위한 건설산업 총력지원 대책을 설명한다.
코로나 지원대책으로는 첫째, 도내 건설업계의 선급금 보증수수료를 특별 지원한다.
둘째, 공사대금 지급기간 단축, 하도급 대금 지급기간 단축, 코로나로 인한 공사 중단기간 간접비 및 안전관리비를 반영한다.
공사 분할발주로 지역제한 입찰 확대, 중·소규모 뉴딜 사업을 추진한다.
민간공사 지역업체 참여 확대 상생협약 체결, 인·허가 단계부터 지역 건설업체 참여 유도를 5월부터 제도화 및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위에서 언급한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도, 시군, 유관기관, 건설단체연합회가 참여하는 TF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19. 4.6. 코로나 조기극복을 위한 연합회 주요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현황을 설명한다.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코로나19 피해 현장 간접비 반영 하도급 업체 수주금액 상향 엔니지어링업 위장 전입 실태조사 등 이다.
코로나 조기 극복을 위한 건설단체연합회 의견 듣는다.
강원도 내의 건설단체를 대표하는 회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는 각 단체에서 코로나 피해의 신속한 극복을 위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도에 건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건설교통국 손창환 국장은 “도민의 성숙한 힘으로 코로나19를 헤쳐가는 힘이 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건설경제 위기에 통합된 도민 힘으로 ‘포스트 강원’준비를 위함이다 피해가 신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를 듣고 이를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진도삼락 진짜배기 페스티벌’ 12월 12일 개최
신상균 / 25.12.10

사회
서울시, 관광 경쟁력 위해 정부에 6가지 관광분야 규제 개선 건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고양시, 간부회의서 2025년 하반기 공약 추진 실적 점검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상표띠 없는 먹는샘물이 표준된다… 연간 플라스틱 2,270톤 감...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율현초등학교 일일 교장이 돼 주세요!” 이재준 수원시장, 새빛만남 약속 지켰다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