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
진천군은 진천군청에서 쾌적한 생거진천 조성을 위한 ‘1공원-1단체’ 공원관리 협약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청사초롱봉사단,진천군자연보호협의회,덕산청년회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단체는 공원 환경정비 잡초제거 쓰레기 및 낙엽수거 편의시설물 훼손 신고 안전점검 등을 매월 2회 이상 진행하며 지역 공원을 아름다운 쉼터로 가꿔나갈 예정이다.
군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역사테마공원, 진천화랑공원, 두레봉공원 3개소를 지정해 시범 운영하고 단계적으로 더 많은 단체와 공원을 매칭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학교 덕산청년회 회장은 “공원관리 첫 주자로 나서는 만큼 좋은 선례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합심해 최선을 다해 공원을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쾌적한 진천 만들기에 자발적으로 나서준 지역 단체장 및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시범운영 과정을 분석해 향후 추가 매칭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한국고용정보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용서비스 윤리원칙’ 제...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동대문구, 동절기 재난 대비 ‘자율방재단 현장 대응 역량 강화’ 첫 시행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 4․3정신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프레스뉴스 / 25.12.10

경제일반
전주시, 뉴질랜드 쿠뮤 필름스튜디오와 전주 투자 계획 논의
프레스뉴스 / 25.12.10

국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양영식 위원장, 전국 최초 ‘AI 활용 의정혁신 조례’ 본회의 ...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