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은 16일 경기도체육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 체육회 및 69개 종목단체의 부실한 자료제출과 불투명한 예산·회계 관리 실태를 지적하고, 지도·감독 권한을 가진 도 체육회의 철저한 관리를 촉구했다.
이경혜 의원은 이달 초 10개 종목단체의 수입·지출 현황자료를 요구한 바 있는데 1페이지의 매우 부실한 자료를 제출했으며, 추가 요구한 회계 관련 자료의 경우 종목단체의 불편 등을 이유로 도 체육회는 자료제출을 거부했다.
이 의원은 “해당 자료는 종목단체의 회계 관련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지원 필요성 파악을 위한 자료제출 요구”였다며, “원활한 행정사무감사 수행을 위해 1,4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해 요구한 자료다”라고 강하게 질책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 체육진흥 조례, 체육회 정관, 대한체육회 정관 등에 체육회의 정기적인 지도·감독 권한이 명시되어 있으나 체육회가 종목단체를 규정에 맞게 관리하고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밝히며, “최근 일부 종목단체에서 회계 관련 문제가 발생하면서 도 체육회의 지도감독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요구한 자료와 관리방안을 마련해서 보고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와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의 직원 수당과 연봉체계 등을 점검하며 “재단의 직원들이 계속해서 근무하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급여와 수당 등을 현실화할 수 방안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의원은 경기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체육의 차별 없는 처우를 적극 검토하고 개선하여 경기도 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평창군, 2026년부터 국가보훈대상자 수당 대폭 인상…예우 강화 나선다.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제28대 전상욱 청양부군수 취임…"현장 중심·소통 행정으로 군정 보좌&q...
프레스뉴스 / 26.01.02

경제일반
식약처, 세계시장 진출 가속을 위한 K-바이오 규제혁신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2026년 평창군, 어르신 백내장 수술 의료비 지원 확대 시행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평창군, '그냥드림' 사업 2026년부터 운영시간 변경 및 지원 확...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정읍지역자활센터,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2025년 주...
프레스뉴스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