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 |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은 15일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주시민교육 교육 조례’ 제정에 앞서, 민주시민교육의 방향성을 살피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달성 의원의 주재로 신정훈 의원, 관련단체 및 활동가(▲사단법인 광주전남6월항쟁 박흥산 ▲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곽유미 ▲인권연구소 뚜벅이 박종평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최혜경 ▲청년교육단체 그루터기 안정욱 ▲시민인문학카페 신우진 ▲북구 마을교육공동체 최숙영), 소관부서 공무원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시민교육의 발전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민주시민교육 조례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관련단체 간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정달성 의원은 “민주시민교육은 포괄적이며 추상적 개념으로 인식되어 생소하게 느끼는 구민들이 많은 실정이다”며 “조례 제정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민주시민교육의 교육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고 구민의 참여를 높여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달성 의원과 신정훈 의원은 오는 3월 6일 개회하는 제284회 임시회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민주시민교육 조례’를 공동발의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산업통상부, 민관합동 K-GX 추진단 출범, 대한민국 녹색 대전환 본격 시동
프레스뉴스 / 26.01.2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고창군 ‘2026년 가축방역협의회’ 개최..“가축전염병 예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제18회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