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52회 대전중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류수열 의원) |
대전중구의회 류수열 의원은 20일 열린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에서 중마을놀이터 주차장 입체화 사업 진행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사업 재검토를 촉구했다.
먼저 류수열 의원은 중구의 주차난이 매우 심각한 상황임에 따라, 관련 민원이 폭증하고 있는 목동·문화동에 주차장을 우선 확충하는 결정은 주민 불편 해결을 위해 필요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사업 추진에 있어 미흡한 부분이 많았음을 밝혔다.
먼저 부지 선정에 있어서 주차장을 확보할 행정동의 주차면수와 같은 표면적인 문제만이 아닌 주·야간 유동인구, 해당지역의 용도지역 등 본질적인 문제에 대해 검토가 이루어졌어야 하나 그렇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주차장 설치에 앞서 사전에 주민과 소통이 이루어졌어야 함에도 실시설계용역이 진행된 후에 주민설명회를 여는 등 사업의 준비성 부족이 느껴지는 부분들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사업 재검토를 촉구했다.
류의원은 본 사업이 실질적으로 주차난 해결을 할수 있을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재검토시 주민의 권리와 안전을 해치지 않도록 설계 단계부터 주민의견을 받아들여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장현준 / 26.01.12

사회
포천시, '2026년 여성친화기업' 모집… 환경개선비 최대 3,00...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프레스뉴스 / 26.01.12

경제일반
관세청, '관세 안심 플랜' 시행 ··· 기업 경영 위험 선제적 관...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부천시 북부도서관, 서양자수 전시 '시간을 꿰맨 바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