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시의회 조례발전 연구단체 연구포럼 연구회 |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2022년 수원시의회 조례 발전 연구 포럼 연구회(대표의원 최원용)’가 16일 오후 의회 세미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9월을 시작으로 근거 법령의 불합치, 제도개선을 필요로 하는 현행 조례의 문제점과 미비점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상위 법령의 제·개정 및 폐지 사항의 미반영 또는, 위반 소지가 있는 조례를 발굴하여 위법하거나 부당한 조례에 대한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향을 연구해왔다.
최원용 대표의원은 “지난 3개월 동안 우리 연구단체에 애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최종보고서에 나온 결과가 앞으로 실제 조례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개정 및 제정에 노력하여 수원시 조례가 합리적인 제도로 확립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단체에는 최원용 대표의원을 비롯한 이재선·장정희·조문경·이찬용·이재형·박현수·홍종철·배지환·정종윤·김소진 등 11명의 의원이 활동했으며 오늘 최종보고회를 마지막으로 3개월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1·2기는 투자유치 1,358억 원 성과…경기도 기후테크 스타트업 육성 3기 모집...
강보선 / 26.01.30

경기북부
‘있지만 없는 아이들’ 제도권으로… 경기도, 출생미등록 외국인아동 공적확인제도 도...
강보선 / 26.01.30

사회
파주시, 쾌적한 명절 환경 조성을 위한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파주시, 설맞이 파주페이 충전한도 100만 원으로 상향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안산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임차인 주거 안정책
프레스뉴스 / 26.01.30

사회
도봉구, 신규‧변경 관리감독자 등 대상 안전보건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