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도봉구는 지난 1월 27일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2026년 신규·변경 관리감독자 및 시민재해담당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
서울 도봉구가 지난 1월 27일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2026년 신규·변경 관리감독자 및 시민재해담당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사이동 등으로 인한 현장 안전관리 공백을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관리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도봉구청 소속 신규 또는 변경 지정된 관리감독자와 시민재해담당자 45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산업보건지도사가 강의를 맡아, 담당자별 역할과 책임을 중심으로 한 현장 안전관리 수행 방법을 안내했다.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담당자 안전관리 의무 사항과 현장 이행 사항, 작업 시 안전관리 요령, 담당자 중심 위험성평가방법 등도 강의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인사이동 이후에도 안전관리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자의 역할을 명확히 하기 위해 추진했다. 신규·변경된 관리감독자와 시민재해담당자 여러분께서는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2026년 주민자치 사업설명회 열어… 주민 주도 자치기능 강화
장현준 / 26.01.30

사회
경기도교육청 '경기형 유보통합 모델 개발 초석' 안정적 유보통합 이...
프레스뉴스 / 26.01.30

국회
담양군의회 ‘광주 인접 전남지역, 그린벨트 규제로 멈춰 있다’
프레스뉴스 / 26.01.30

국회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 중동 첫 공식 방문...도시외교 지평 확대
프레스뉴스 / 26.01.30

연예
TV CHOSUN '미스트롯4' 7주 연속 시청률 1위 올킬! 압도...
프레스뉴스 / 2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