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입학식 참석 |
남양주시의회는 26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린 남양주시 그린농업대학 입학식에 참석해 신입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조성대 의장을 비롯해 김영실 의원,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동문회원, 입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학사운영 경과보고, 교표 수여, 입학식사, 축사, 대학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조성대 의장은 축사에서“남양주시는 지난 2006년부터 그린농업대학을 운영해오며 새로운 농업 방향의 제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확장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오늘 입학하신 여러분들은 다양한 도전에 직면한 농업 여건 속에서 그린농업대학을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 경험을 토대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새롭게 도약하는 남양주 농업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조 의장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정부의 역할이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제시한 △농업환경 개선 △농업소득 보장 △농업가치 존중을 의미하는 3농(三農) 정신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강조하며 “남양주시의회는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지속 가능한 농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남양주시 그린농업대학은 안정적인 농산물 생산과 전통식 문화 계승, 치유농업 확대 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밭작물과 30명을 포함해 전통발효과 30명, 치유농업시설운영 25명 등 총 85명의 입학생들은 오는 11월까지 과정별 이론 강의 및 실습, 현장 견학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연예
'경도를 기다리며' 박서준-원지안, '경지' 커플 휴...
프레스뉴스 / 25.12.25

경제일반
농림축산식품부, 스마트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 2개소 추가 지정
프레스뉴스 / 25.12.25

사회
서울시, 26일 동파 경계 단계 발령…집 비울때 물 틀어 동파 예방
프레스뉴스 / 25.12.25

경제일반
일원동 가람 아파트 재건축, 수서택지개발지구 내 재건축 첫시동
프레스뉴스 / 25.12.25
















































